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블로그 운영 팁

Tistory 설정 :: 카카오 애드핏 승인 및 광고 설정

by rubhy 2021. 12. 21.
728x90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카카오 애드핏 신청을 했었어요.
안내에는 3~5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했었는데, 제 경우에는 하루 정도 지난 뒤 승인 연락을 받았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 메뉴를 한 번 살펴보려고 해요.

 


 

카카오 애드핏 신청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Tistory 설정 :: 카카오 애드핏 신청

 

Tistory 설정 :: 카카오 애드핏 신청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구글 애드센스나 카카오 애드핏 같은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 신청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카카오

rubhy.tistory.com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

블로그 관리 화면에서 '수익' 메뉴를 확인해보면 이전에는 없었던 '애드핏 관리'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애드핏 관리' 메뉴로 접속해보면 연동 계정 관리, 수익, 광고 설정, 수익을 위한 팁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 애드핏 관리

화면 최상단 '애드핏 관리' 부분에서는 카카오 애드핏과 연동한 계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해제하고 싶을 때 이곳에서 연동 해제도 할 수 있어요.

 

 

 

 

💙 수익

'수익' 부분에서는 카카오 애드핏을 통한 수익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제 막 카카오 애드핏 승인을 받은 상태라서 모든 수치가 0이지만, 차차 늘어나겠죠?
(참고.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것보다는 속도가 느려요. 빠르게 확인하고 싶다면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에 접속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광고 설정

'광고 설정' 부분에서는 광고를 어느 위치에 어떤 사이즈로 게재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어요.
기본으로 본문 상단이 설정되어 있는데, 제 경우엔 본문 하단으로 변경했어요.
광고가 내 블로그 안에서 어떻게 보일지 '미리보기' 메뉴를 통해 확인해볼 수도 있으니, 이것저것 적용해보고 가장 적절한 위치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겠죠.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공감과 댓글 언제나 감사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