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블로그 운영 팁

카카오 뷰 채널 만들기 & 티스토리와 연동하기 (카카오 서비스 연동 방법)

by rubhy 2022. 1. 17.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이 우리나라 점유율 부동의 1위 검색엔진인 네이버에 노출이 잘 되지 않는다는 점이었어요. 다음, 구글, 빙, 줌 등에서 유입자가 꾸준히 있긴 하지만 사실 만족스러운 수치는 아니었어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카카오톡의 기능 중 이번에 새로 생긴 '카카오 뷰'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고 나면 티스토리와 연동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카카오톡에 노출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 뷰 채널을 만드는 방법과 티스토리와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
제 카카오 뷰 채널 주소 남겨둘게요!

카카오 뷰 시선

 

시선

책, 영화, 시리즈 리뷰 노션 & 굿노트 사용법

pf.kakao.com

 

 


 

카카오 뷰 채널 개설

우선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하기 위해서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 접속해서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상단 메뉴 중 '보드창작'으로 접속한 다음, 화면 오른쪽의 '+ 채널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참고. 카카오 뷰 채널은 채널 마스터로 최대 10개까지 개설할 수 있어요.)

 



'내 채널 만들기' 화면에서는 원하는 채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화면 왼쪽에서 정보를 입력하거나 파일을 첨부하면 오른쪽 화면에 바로 미리보기가 반영되어서 편리하더라구요.

 



화면 하단의 '부가 정보 설정 > 채널 공개 여부''공개'로 해주셔야 서비스에 노출되기 때문에 꼭 확인해주세요.
안내 내용도 모두 잘 읽어본 다음 확인 체크해주고, '네, 입력한 정보로 채널을 개설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카카오 뷰 채널 개설이 완료되었어요.
'그냥 시작하기'와 '채널 추가하고 시작하기' 중 어떤 것이든 상관없으니 클릭해주세요.

 



이제 개설한 카카오 뷰 채널의 관리자 센터에 접속할 수 있어요.
앞으로 이 화면을 통해 내 카카오 뷰 채널의 친구 수와 통계를 확인할 수 있고, 보드를 발행하거나 보드와 관련한 정보들을 확인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와 연동하기 (카카오 서비스 연동 방법)

제 경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을 위해 채널을 개설했기 때문에, 제 블로그와 카카오 뷰 채널을 서로 연동시켜주는 작업을 했는데, 매우 간단하더라구요.

우선 왼쪽 메뉴에서 '설정 > 창작채널 관리'에 접속해주세요.
그런 다음 화면의 메뉴 중 연동하고 싶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연동 상태를 켜주기만 하면 간단히 연동이 완료돼요.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 TV, 유튜브, 인스타그램 연동도 가능하니 원하는 서비스를 연동해서 활용해보세요.

 

 

📌 참고. 서비스 연동 해제 시
만약 서비스 연동을 해제할 경우에는, 보드를 만들 때 해당 서비스의 콘텐츠를 불러올 수 없어요.
하지만 링크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으로는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서비스를 해제하기 전에 불러온 콘텐츠가 담긴 보드는 계속 유지됩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카카오 뷰 채널 친구 추가 버튼 넣기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카카오 뷰 채널 친구 추가 버튼 넣기

지난 포스팅에서 카카오 뷰 채널을 만들고 티스토리와 연동까지 했었어요. 카카오 뷰 채널을 만든 이유는 카카오 뷰 보드를 통해 제 블로그로의 유입량을 늘리려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었어요.

rubhy.tistory.com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공감과 댓글 언제나 감사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