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블로그 운영 팁

Tistory 설정 :: 구글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 Google seller.json 파일에 게시' 문제 해결 방법

by rubhy 2022. 1. 25.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생소한 경고문이 떠있는 것을 보게 되었어요. 
이번에 확인한 경고문의 내용은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였어요. 일단 경고를 확인한 이상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우선 이게 무슨 의미인지 알아보고, 제가 문제를 해결한 방법을 포스팅해볼게요.

 

 

 


sellers.json으로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경고문이 화면 상단에 뜨더라구요.

 

 

구글의 설명이 워낙 불친절하기도 하고, 묘한 번역체로 되어있다 보니 무슨 의미인지 제대로 와닿지 않네요.

그래서 우선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참고 문서를 확인해보았어요.

 

Sellers.json은 광고 생태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IAB Tech Lab 표준이에요.

Sellers.json은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판매자 정보 파일을 통해 작동하는데, 이를 통해 광고주가 게시자의 신원을 탐색할 수 있어요.

그래서 광고주가 게시자의 신원을 탐색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는다면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니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좋겠네요.

 

 

문제 해결 방법

문제 해결 방법은 의외로 아주 간단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다음, 왼쪽 메뉴 아래쪽의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계정 정보 화면의 중앙쯤에 있는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 부분을 확인해주세요.

공개 상태는 '공개', 비즈니스 도메인에는 'tistory.com'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내용을 수정하면 자동 저장이 됩니다.

수정 사항이 저장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한 후 새로고침을 해보면 경고 메시지가 사라져 있을 거예요.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판매자 정보 Google seller.json 파일에 게시' 문제를 해결했어요.

애써 승인받은 애드센스 수익에 좋지 않은 영향을 받지 않도록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네요.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공감과 댓글 언제나 감사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