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블로그 운영 팁

Tistory 설정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PIN) 등록 및 주소 변경 방법

by rubhy 2022. 2. 11.
728x90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았다면 조금씩 광고 수익이 쌓이고 있을 거예요.

하지만 광고 수익이 점점 쌓여도 현금화할 수 없다면 아무 의미가 없잖아요.

이렇게 쌓인 수익금을 내 계좌로 지급받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절차가 바로 핀번호(PIN)를 등록하는 과정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 PIN 번호를 등록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볼게요.

또 만약 PIN 번호가 적힌 우편물이 도착하지 않는다면 확인해야 하는 주소 설정 방법도 살펴보려고 해요.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등록 방법

구글 애드센스 누적 수익금이 10달러에 도달하면 구글 측에서 핀번호가 적힌 우편물을 보내줍니다.

이때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화면 상단에 아래와 같은 알림이 나타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우편은 약 2~4주 이내에 도착하기 때문에 우편물 발송 안내를 확인한 뒤로는 자꾸만 우편함을 확인해보게 되더라고요.

제 경우에는 명절 연휴가 끼어있었음에도 3주가 채 되기 전에 우편물을 받아보게 되었어요.

우편물을 조심스럽게 개봉해봤더니 별 다른 내용 없이 핀번호만 커다란 글씨로 덩그러니 쓰여있더라구요.

 

 

이제 이 핀번호를 입력하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줍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에서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을 찾아서 '확인' 글씨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해당 내용을 찾을 수 없다면, 왼쪽 메뉴에서 '지급 > 본인 확인'을 선택해주세요.)

 

 

 

우편물에 적혀 있던 6자리 PIN 번호를 본인 확인 화면에 입력해주고 '제출'을 클릭해주세요.

 

 

 

정확한 핀번호를 입력했다면 주소 확인이 완료되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이제 수익금을 인출하기 위한 사전 준비를 끝냈고, 앞으로 100달러 이상 수익금이 쌓이면 내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어요.

 

 

 


구글 애드센스 주소 변경 방법 (PIN 번호 우편이 오지 않을 때)

만약 핀번호 우편물이 4주 이상 지났는데도 도착하지 않는다면 주소를 확인해보는 게 좋아요.

애드센스 수취인 주소 확인 및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 후, 왼쪽 메뉴의 '지급 > 결제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결제 정보 화면 하단의 '설정' 부분에서 '설정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결제 프로필 화면의 '이름 및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정확한 정보가 입력되어 있지 않다면 반드시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거주지 주소로 변경해줘야 해요.

이렇게 주소를 변경해주고 나서 다시 한번 핀번호를 요청하면 됩니다.

 

 


 

Tistory 설정 ::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

 

Tistory 설정 ::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로 광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애드센스는 신청 후 승인까지 기간도 꽤 많이 소요되고 심사 기준도 까다로워서 '애드고시'라고

rubhy.tistory.com

 

 


 

그럼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공감과 댓글 언제나 감사드려요!

 

반응형

댓글